초등학교(G1-G6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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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교육 및 창의영재교육

  • ∙ 한국어 기초교육에 충실하기 위해 저학년의 국어 교육 시수를 충분히 확보하여 운영하고
    있으며 방과후 한국어반을 개설하여 모구어 교육 강화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.
    ∙ 사물놀이, 합창, 태권도 등 한국과 관련된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

    ∙ 3~6학년은 매주 두 시간씩 창의영재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잠재능력을
    발현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    창의영재 교육과정의 경우, 3~4학년, 5~6학년을 묶어 학년군별로
    학생의 재능과 흥미를 고려하여 반을 편성하며, 수학, 과학, 예술, 생활탐구 등
    다양한 영역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합니다.

나. 국제시민으로서의 소양 교육(Bridge education)

  • ∙ 체계적인 이중 언어교육(Bilingual)을 위한 원어민 공동 담임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    한국인 선생님과 원어민 선생님이 함께 학급을 운영함으로써
    내실있는 공동 담임제가 되고 있습니다.
    ∙ Bukit Timah 지역에 있는 다른 4개의 국제학교와 함께 하는 Friendship Day 행사,
    학년별 로컬학교와의 일일교환학습 체험, 국제학교 간 축구대회 참가
    등 학생들이 국제적인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

다. 체계적인 영어 이머전 교육

  • ∙국제부장과 영어교사들을 중심으로 학생발달단계와 언어학습능력을 고려한
    체계적인 영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또한, 2~6학년까지 수준별 영어수업을 실시하며 영어권국가에서 검증받은 교재를 활용합니다.
    ∙ 또한 싱가포르 교육 강점을 흡수하여 로컬 수학 및 과학교육가정을 통해
    영어이머젼 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    이로써 영어교육 뿐만 아니라 수학•과학교육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
    구축하여 보다 내실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라. 학생의 능력과 수준을 고려한 현지 언어 교육

  • ∙ 싱가포르의 현지 공용어 중 하나인 중국어 수업을 주당 4시간 배정하여 학년별,
    또는 학년군별로 그 수준에 따라 반을 편성하여 운영함으로써
    학생들의 중국어 활용 능력을 높이고자 하고 있습니다.
    ∙ 중국어 수업은 중국 정부가 공식 인정한 시험인
    ‘중국어공인인증시험(YCT, Youth Chinese Test)’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하며,
    본교 자체적으로 개발한 중국어 인증제를 실시하여 학생 스스로
    자신의 중국어 능력의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마. 소질, 적성 개발을 위한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교육

  • ∙ 매주 금요일 오후 정규 교과시간 내에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활동을 2시간씩 운영하여, 골프, 승마, 태권도, K-Pop Dance, 배드민턴, 농구, Paper Crafts, Chess, 레고, 요리, 생활의 달인, SW활용 등 다양한 부서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    ∙ 정규 교과시간 이후에는 매일 다양한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각 부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아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바. 바람직한 품성, 품격 교육

  • ∙ 학생들의 심리와 적성에 따른 진로 지도 및 상담을 위해 고학년을 대상으로 표준화 검사를 실시하고, 전문 상담사가 심성수련 활동을 진행합니다. 학습종합진단검사 및 다차원인성검사를 통해 각 학생들의 성격 특성에 맞는 학습 방법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, 추후 상담교사와 담임교사의 협업 하에 각 학생별 개별적 학습 상담과 교과 지도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.
    ∙ 학생들의 주체성과 리더십 향상을 위해 ‘코코싱 프로젝트’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활동 주제와 방법은 매월 지도교사와 참가학생인 코코싱 멤버들이 의논하여 결정하며, 전 학년 학생이 골고루 참가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리더십(Leadership)과 팔로워십(Followership)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