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치원 ( N1-K2)

  • Home
  • 교육정보
  • 유치원 ( N1-K2)

1.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교육

  • ∙ 매월 한국 문화체험을 위한 특색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운영한다.
  • ∙ 균형 잡힌 접근법에 기초한 모국어 교육을 실시한다.
  • ∙ 우리나라의 절기를 반영한 교육과정, 행사를 계획하고 운영한다.
  • ∙ 주 1회 예의범절 습득 및 체력증진을 위한 태권도 교육을 실시한다.

2. 국제시민으로서의 소양 교육 (Bridge education)

  • ∙ 체계적인 이중 언어교육(Bilingual)을 위한 원어민 공동 담임제를 실시한다. K학년에서 한국인 선생님과 원어민 선생님의 공동수업(Co-Teaching) 시간을 운영함으로써, 내실 있는 공동 담임제가 되도록 한다.
  • ∙ 싱가포르에 있는 다른 국제학교 유치원과 다양한 교류 교육활동을 활발히 진행하여 유아들이 국제적인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.
  • 다양한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유아들이 지역 사회의 특성을 알고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글로벌 시민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.

3. 체계적인 Bilingual 교육

  • ∙ 원어민 영어교사들을 중심으로 유아발달단계와 언어학습능력을 고려한 체계적인 영어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한다. 또한, 각 연령별로 수준별 영어수업을 실시하며 영어권국가에서 검증받은 교재를 활용한다.

 

4. 중국어 기초 교육

  • ∙ 만3세(N2), 만4세(K1), 만5세(K2) 각 연령별로 그 수준에 따라 싱가포르의 현지 공용어의 하나인 중국어 교육을 실시한다. 어린이 중국어 지도 경험이 풍부하고, 중국어 교원 자격증을 소지한 교사로부터 중국어수업을 받아 기초 단어 습득 및 놀이 중심의 회화 수업이 이루어지도록 한다.

 5. 창의성 및 소질계발을 위한 다양한 체험교육

  • ∙ 매주 금요일 오전 정규 교과시간 내에 동아리 활동을 1시간씩 운영하여, 유아 체육, 유아과학, 유아미술 등 다양한 부서에서 유아들이 다양한 경험과 창의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  • ∙ 방학 중에는 다양한 CCA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아들이 자신의 흥미와 관심에 알맞은 활동을 선택하고 각자의 소질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한다.

     6.  바람직한 인성 교육

  • ∙ 생활 속에서 기본생활습관 지도 및 기초 예절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지도한다.
  • ∙ 주간교육계획을 활용하여 인성 요소와 관련된 부모교육 자료를 매주 안내하고, 수시 학부모 상담을 통해 가정과 밀접하게 연계된 인성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한다.